윈도우10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기


오늘은 간단한 포스팅을 하나 해보도록 할게요. 바로 윈도우10에서 바탕화면의 휴지통 아이콘을 없애는 방법입니다.


썸네일


윈도우10 바탕화면 휴지통 없애기


저같은 경우는 컴퓨터의 성능을 최대한 높이고자 바탕화면은 깨끗하게 유지시켜 놓습니다. 



바탕화면



너무 휑한가요..? 보통 바탕화면에 아이콘들을 없애시는 분들은 연예인이나 풍경 배경화면을 지정해놓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이참에 저도 배경화면을 바꿔볼까봐요 ㅎㅎ


일단 제 바탕화면은 위의 사진처럼 휴지통 말고는 아무것도 없어요.. 주로 시작메뉴에서 프로그램을 검색하는게 더 깔끔하고 익숙해졌습니다.


그런데, 잘 아시다시피 휴지통 아이콘은 일반 아이콘이나 폴더처럼 없애기가 불가능합니다. 시스템 파일이라 그런가봐요.


이 휴지통 아이콘을 어떻게 제거할 수 있을까요? 물론 방법은 있습니다. 지금부터 한번 바탕화면에서 휴지통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10 버전에서 쓰이는 방법입니다. 제가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버전과는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일단 바탕화면의 빈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세요.



바탕화면우클릭



위와 같이 설정 메뉴가 뜹니다. 개인설정에 들어갑니다.



개인설정



배경, 색, 잠금화면 등의 설정화면으로 들어와졌네요. 여기서 테마 메뉴를 클릭한 후, 스크롤을 내려보면 관련설정에서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설정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셨나요? 위쪽에 휴지통 부분에 v체크가 되어있는걸 체크해제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바탕화면에서 휴지통 아이콘이 제거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다시 휴지통 아이콘을 보이게 하고 싶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콘설정 메뉴에 들어가서 휴지통을 v체크표시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윈도우10의 바탕화면 휴지통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매우 간단하네요 ^^ 이제는 바탕화면의 멋진 풍경사진을 방해받지 않을 수 있겠네요. 그럼 이만 오늘의 짧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