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삼성페이 혜택 및 등록방법(무조건 1% 적립)

요즘에는 굳이 신용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더라도 휴대폰을 통해 쉽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삼성페이, L-페이, 애플페이 등등 여러가지 오프라인 결제서비스를 통해서 말이죠. 오늘은 이런 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 중 하나인 페이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코-삼성페이를 등록하면 어떤 혜택이 있는지를 집중적으로 알아볼게요.

 

 

 

페이코 삼성페이 포스팅

 

페이코(PAYCO)란?

 

페이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 PAYCO 서비스 개요

 

먼저 페이코가 무슨 서비스인지 간단하게 설명드릴게요. 페이코는 NHN에서 출시한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휴대폰번호나 이메일로 회원가입을 하고, 신용·체크카드, 계좌번호 등을 페이코 앱에 등록해두면 온·오프라인 페이코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간편결제 서비스로는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LG페이, 애플페이, SSG PAY 등을 들 수 있겠네요.

 

제가 최근에 쏠쏠한 정보를 하나 얻었는데요, 페이코를 삼성페이랑 연동시켜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1%를 페이코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구요? 구체적인 혜택 내용을 정리해드릴게요.

 

 

 

페이코-삼성페이 혜택 정리

 

· 페이코-삼성페이 연동 혜택 및 주의사항

  • 먼저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신용, 체크)를 페이코-삼성페이에 등록함.
  • 등록한 카드로 페이코삼성페이 결제시, 결제 금액의 1%를 페이코 포인트(건당 최대 100포인트, 월 최대 50,000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음.
  • 적립 포인트는 결제일 기준 익월 15일에 일괄 적립됨.
  • 위의 적립 혜택은 기존 카드혜택과 별도임.(기존 카드혜택에 페이코 포인트까지 추가로 받는 형태.)
  • 단, 페이코 제휴카드(ex, PAYCO 하나 체크카드 등)는 위의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없음.
  • 현재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및 카드번호가 15자리인 카드는 페이코-삼성페이 지원이 되지 않음.

 

페이코 삼성페이로 여러분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한 후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1%를 페이코 포인트(건당 최대 100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건당 1만원 이상의 결제를 하게 되면 100포인트까지만 적립이 가능합니다. 바로 적립되진 않고, 이번달 결제로 생긴 적립 포인트는 다음달 15일에 일괄 적립됩니다.

 

'에이~ 꼴랑 1%만 적립받는건데 뭐~'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중요한 점은 이 적립은 여러분의 카드 혜택과는 별도로 받는다는 것입니다. 예를 하나 들어볼까요? 저는 주로 '신한×네이버페이 체크카드'(혜택 : 결제금액의 1%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를 사용합니다. 이 카드를 페이코삼성페이에 등록한 후, 오프라인에서 1만원어치를 결제했다면 기존의 1%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과 별도로 1%의 페이코 포인트도 추가로 적립받는 것이죠.

 

· 페이코-삼성페이 혜택 예시

  • 신한×네이버페이 카드(카드 혜택 : 결제금액의 1%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를 페이코삼성페이에 등록한 후, 1만원어치 결제.
  • 총 결제금액의 2%(1% 네이버페이 포인트+1% 페이코 포인트)를 적립.

 

일반 삼성페이로는 이런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페이코-삼성페이 결제시에만 혜택을 받을 수 있죠. 1%의 혜택이 더해지는데 굳이 이 서비스를 안 쓸 이유가 없겠죠? 그렇다면 이제 실제로 어떻게 페이코 삼성페이를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코-삼성페이 등록 및 사용 방법

 

먼저 페이코 앱을 열어볼게요. 앱이 없으시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서 회원가입 절차를 먼저 밟으시기 바랍니다.

 

페이코 메인화면

▲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가운데 하단 부분에 [결제]를 클릭합니다.

 

페이코 결제화면

▲ 페이코 결제화면이 나옵니다. 가운데 상단에 [삼성페이] 부분이 보이네요. 여기를 클릭합니다.

 

페이코삼성페이 결제화면

▲ 아직까지 결제수단이 등록되어 있지 않은 모습입니다. [결제수단 등록]을 누릅니다.

 

페이코 카드등록 동의화면

▲ 기본적인 동의절차입니다. [전체동의]를 한 후, [다음]을 누르세요.

 

페이코 카드번호 등록화면

▲ 등록할 카드번호 16자리를 입력합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아무 카드나 됩니다. (제가 직접 해보진 않았는데, 아멕스 카드의 경우 15자리라 등록이 안된다고 하네요.)

 

페이코 카드정보 등록화면

▲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유효기간과 비밀번호, 그리고 카드의 별칭을 입력하는 란이 나옵니다. 빈칸을 채운 후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페이코 결제 비밀번호 등록

▲ 결제에 사용할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는 란입니다. 비밀번호 6자리를 등록합니다.

 

카드등록 완료화면

▲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왔다면 결제수단이 성공적으로 등록되었다는 뜻입니다.

 

페이코삼성페이 결제화면

▲ 여러분의 핸드폰에 지문이 등록되어 있다면 페이코-삼성페이도 지문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말이죠.

 

 

 

페이코 삼성페이 혜택 확인하기

 

등록을 완료했다면 한번 실제로 결제를 해보세요. 메인화면 위의 종모양 아이콘에 빨간 알림 표시가 뜰겁니다. 일단 다시 페이코 메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페이코 알림아이콘

▲ 페이코 메인화면 우측 상단에 종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페이코 적립포인트 확인화면

▲ 최근 결제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900원을 결제해서 익월 15일에 79포인트 적립예정이라는 알림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페이코-삼성페이 등록 및 혜택 확인까지 알아봤습니다. 여기까지 오니 한가지 불편한 점이 있어요. 페이코 결제를 하기 위해서 앱을 실행하고 결제창까지 가는게 너무 번거롭습니다. 기존 삼성페이처럼 결제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휴대폰 바탕화면에 페이코삼성페이 위젯 깔기

 

페이코 삼성페이를 쉽게 실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위젯을 바탕화면에 깔아두는 것인데요, 갤럭시 사용자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갤럭시 바탕화면 설정

▲ 갤럭시 홈화면에서 액정에 엄지와 검지손가락 대고 모으는 제스쳐를 취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바탕화면 편집창입니다. 왼쪽 아래에 위젯을 클릭해보세요.

 

페이코 위젯

▲ 찾다보면 위와 같이 PAYCO라는 위젯을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페이코 삼성페이 위젯

▲ PAYCO 삼성페이라는 위젯이 보이네요. 이 아이콘을 꾹 누른 후 끌어서 홈화면에 붙여넣습니다.

 

페이코 위젯 설치화면

▲ 위의 그림처럼 끌었다면 이제 저걸 누르고 PAYCO 삼성페이 결제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페이코 삼성페이 등록방법 및 혜택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기존에 삼성페이를 사용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삼성페이 대신 이 페이코-삼성페이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굳이 추가로 1%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걷어찰 이유는 없겠죠? 참고로 결제시마다 쿠폰 발행 등 다양한 혜택을 더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페이코를 사용해보지 않은 분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꼭 한번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