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병합 단축키 확인


오늘은 엑셀 사용자들을 위한 꿀팁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엑셀같은 문서작업은 마우스로 작업을 하다보면 번거로울 때가 많죠. 이럴 때는 단축키를 사용하게 되면 훨씬 효율적으로 문서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엑셀 단축키 모음 중, 셀병합 단축키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엑셀 셀병합 단축키 (기본 단축키)


먼저 기본 엑셀 단축키를 살펴볼게요.


Alt + H + M + C

Alt + H 를 누른다. 

M 을 누른다.

 C 를 누른다.


위의 순서대로 단축키를 누르면 됩니다. Alt + H 를 누른 후, Alt를 떼고, M을 누르고 그다음 C를 누르는 것이죠. 왜 순서대로 눌러야하는지는 그림과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엑셀셀병합단축키1



위와같이 Alt 키를 누르면 엑셀에서 메뉴 단축키가 활성화 됩니다. 그 중 H는 홈메뉴 단축키인데요, H를 누르면 홈메뉴에서 세부메뉴 단축키가 활성화가 됩니다. 셀병합 단축키는 이 중 M 인데요, M을 누르면 병합 방법에 대한 단축키가 나옵니다. 그 중 C가 바로 병합하고 가운데맞춤 단축키입니다. 따라서 Alt를 누르고 H, M, C를 순서대로 누르는 것입니다.



엑셀셀병합단축키2



보시다시피 셀 병합이 제대로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셀병합 단축키 (빠른실행 설정)


그런데 위의 방법대로 하려면.. 키보드를 여러번 입력해야 하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좀더 쉽게 엑셀 단축키 지정 할 수 있을까요?

네 있습니다! 바로 빠른실행 도구모음을 이용해서 말이죠.


엑셀셀병합단축키3



파일 메뉴로 들어가서 옵션을 선택합니다.



엑셀셀병합단축키4



위와 같이 옵션창에서 빠른 실행 도구 모음 메뉴를 클릭하고,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선택하여 추가합니다. 오른쪽에 추가된 것을 확인하셨나요? 위에서 4번째 항목에 위치해있네요.


첫번째부터 Alt+1, Alt+2, Alt+3, Alt+4 까지 빠른 실행단축키가 지정되는 것입니다.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은 4번째이므로, 단축키가 Alt+4 가 되겠죠? 만약 Alt+1로 지정하고싶으시다면,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항목을 가장 위로 올리시면 됩니다.



엑셀셀병합단축키5


위와 같이 엑셀 화면 최상단 왼쪽에 빠른실행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보이신다면, 성공적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이 원하는 셀을 선택하여 Alt+4 를 눌러보세요! 바로 셀병합이 될 것입니다.




마치며

오늘은 엑셀 단축키 모음 중에서 셀병합 단축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방법과 사용자 설정을 통해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이 편하신걸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번거롭고 귀찮은 엑셀 업무.. 이렇게 단축키를 통해 조금 더 효율적으로 작업해보심이 어떨까요? 그럼 이만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