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계좌개설(통장) 방법 알아보기


몇일 전 카카오의 인터넷은행인 카카오뱅크가 출범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좌개설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의 계좌개설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방법


먼저 카카오뱅크 어플을 다운받아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아이디가 있으면 간단한 클릭 한번으로 회원가입이 됩니다.




가입이 완료된 후 메인화면은 위와 같은데요, 가운데 큼지막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가운데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실명확인을 위한 절차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여러분의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확인 후에 휴대폰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보안상 캡쳐가 불가능하네요)




다음은 카카오뱅크에서 이용할 인증수단 3가지를 등록하게 됩니다. 지문인증이 안되는 기기는 패턴과 인증비밀번호 2가지만 입력을 하게 됩니다. 세가지 인증수단을 순서대로 등록하시길 바랍니다. (보안상 캡쳐가 불가능한 점 양해바랍니다.)





다음과 같은 그림이 나왔으면 인증수단 등록이 성공적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다음은 계좌 개설을 위한 개인정보 입력화면입니다.


다음과 같은 정보들을 입력하게 됩니다. (보안상 캡쳐가 불가능한 점 양해바랍니다.)


① 영문이름

② 집주소

③ 직업 및 직장명, 직장주소

④ 우편물 수령지 선택(자택, 직장, 받지않음 중 택1)


위의 4가지 정보를 사실대로 기재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은 거래목적 및 자금출처에 관한 정보를 기입하는 부분입니다.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려는 용도를 선택한 후 아래 체크박스를 선택하신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주의하실 점이 한가지 있는데요, 거래목적 및 자금출처에서 기타를 선택하는 경우에는 곧바로 계좌개설이 불가능한 점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용약관 및 설명서 확인란입니다. 그림과 같이 체크박스를 선택(가장 아래 체크박스는 선택안해도 무방함)하신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으로 비밀번호 입력과 사용용도 등을 입력하는 절차입니다. 비밀번호 4자리와 사용용도를 선택하신 후, 위의 그림과 같이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다음은 신분증 촬영을 위한 절차입니다. 여러분의 신분증(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위의 그림과 같이 가로로 촬영을 하면 자동으로 신분증 정보가 입력이 되는데요, 제대로 스캔이 안될 수도 있으니 자동입력된 정보를 꼭 한번씩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다음 절차를 위해서는 제 명의의 타행 계좌가 필요한데요, 위의 그림에 해당하는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카카오뱅크에서 제 계좌로 1원을 보낼텐데요, 여기서 입금자명 4자리를 기억하시고 입력하셔야 합니다. 제 경우는 하늘아침이네요.


마지막으로 처음 등록했던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하시면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셨다면, 성공적으로 입출금통장을 개설완료한 상태입니다. 추가로 입출금 알림을 바로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까지 한번 해보겠습니다. 가운데부분에 입출금알림 서비스 신청란이 있는데요, 클릭해봅니다.





앱푸시와 알림톡은 수수료가 없고, SMS의 경우 최대 월 900원의 수수료가 있는데요, 굳이 SMS로 받을 필요 없이 앱푸시와 알림톡만 선택하신 후, '잔액을 표시하겠습니다' 선택박스도 체크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봅니다.





짠~ 위와 같은 그림이 나오셨나요? 노란 부분이 여러분이 방금 만드신 통장입니다. 아직까지는 통장잔고가 0원이지만.. 조만간 통장잔고가 팍팍 늘기를 기대합니다 ㅎㅎ




마치며

오늘은 간단히 카카오뱅크의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 전문은행이니만큼, 다른 시중은행들에 비해 예적금 및 대출등에 있어 조금 더 유리한 금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가 되는데요, 앞으로 이부분에 대해서도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