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SKT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간혹가다 SKT와 관련된 꿀팁이 있으면 이를 공유하곤 하는데요, 오늘도 역시 SKT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좋은 팁이 있어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타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들께는 죄송하네요..ㅠㅠ) 오늘 제가 알려드릴 내용은 AIA Vitality & SKT 건강걷기 입니다.
AIA Vitality & T건강걷기
이 T건강걷기는 AIA생명과 SKT가 제휴하여 만든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요새는 이런 리워드성 어플이 많은 것 같아요. 걸으면서 돈이 쌓이거나, 잠금해제, 동영상광고를 봐도 돈이 쌓이는 어플들 말이죠. 아마 이번에 출시된 T건강걷기가 이런 리워드성 어플들 중 할인(또는 적립) 혜택이 가장 큰 어플이라고 생각됩니다.
원리는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에 이용 가이드를 정리해보았습니다.
· T건강걷기 이용 가이드
① 어플을 설치하면, 매주 월요일 00:00시에 목표 포인트를 제시해줌(ex, 250포인트)
② 월~일요일까지 목표 포인트를 채우면 아래의 혜택 중 1가지 선택 가능
1)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
2) 영풍문고 온라인상품 4,000원권
3) 뮤직메이트 음악 400회 듣기
4) SKT 통신비 3,000원 할인
③ 하루에 얻을 수 있는 최대 포인트는 100포인트이며, 아래 방법으로 획득 가능
1) 하루에 7,500보 걸으면 50포인트, 12,500보 걸으면 추가 50포인트 얻음
2) 최대 심박수의 60%를 30분간 유지하면 50포인트, 60분간 유지하면 추가 50포인트 얻음
④ 목표치 도달에 성공하면 점점 더 높은 목표치를, 실패하면 더 낮은 목표치를 제시함
실제 어플화면을 보면서 설명드릴게요.
▲ 메인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제일 첫째주의 목표 포인트는 250포인트였는데, 저는 3번정도 보상을 받으니깐 목표 포인트가 350으로 늘어났네요. 화면 아래에 오늘 걸은 걸음걸이가 나옵니다. 7,500걸음에 도달하면 50P를 지급받게 되며, 12,500걸음에 도달하면 추가 50P를 받아서 총 100P를 받게 됩니다. 포인트가 쌓이면 메인화면의 흰 동그라미가 노랗게 채워집니다.
▲ 목표치 도달에 성공하면 위와 같이 리워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취향에 맞게 리워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목표는 매주 갱신되므로 이론적으로 포인트만 잘 모은다면 매주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미션을 계속 성공하면 저처럼 목표치가 점점 상승하게 됩니다.
▲ 어플 메뉴 하단에 [나의 혜택]→[리워드 이력보기]에 들어가서 최근에 받은 리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통신비 3,000원이 휴대폰 요금 청구서에서 차감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포인트는 현재까지는 2가지 방법으로 모을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단, 심박수의 경우에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애플워치, 갤럭시 기어 등)와 연동해야만 측정이 가능하므로,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없다면 오로지 걸음수로만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위와 같이 디바이스, 어플등과 연결하여 실제 걸음수 또는 심박수를 측정하게 됩니다. 저는 갤럭시 사용자이기 때문에 삼성헬스와 연동시켰네요.
SKT 통신사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꽤 괜찮은 리워드 어플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월 최대 12,000원의 통신비 할인 또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4잔(4,100원×4=16,400원 상당)을 받을 수 있으니 말이죠.
마치며
그런데, AIA생명과 SKT가 무슨 이득이 있다고 이런 어플을 만들었을까요? 사실 어플 개발취지를 먼저 알고 계셔야 이 어플을 사용할지 안할지 결정하실 수 있을 것 같아 말씀드립니다.
어찌보면 생명보험사의 아이디어 마케팅이라고도 볼 수 있겠네요. 어쨌든, 이 어플에 가입하면 여러분의 건강정보를 기입하고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걷는 정도에 따라 통신비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마 통신비 할인 과정에서 SKT와 제휴를 한 것이라 생각되네요.
AIA 측에서는 어플 이용자들의 막대한 건강정보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얻게 되는 것이죠. (포스팅에서 언급하진 않았지만, 이 어플 안에는 기초건강검진, 바이탈리티 나이 측정같은 서비스도 있습니다.) 아마 보험사측에서는 여러분의 이런 데이터를 토대로 마케팅을 할 수도 있으며, 이용자들의 데이터를 토대로 더 효과적인 보험상품을 개발 또는 관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 세상에 공짜는 없다죠. 여러분의 기본적인 건강정보를 보험사에 판매한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만약 '내 개인정보를 보험사에게 주기 싫다, 마케팅 전화를 받기 싫다' 하신다면 이 어플을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하지만 매일 매일 많이 걷고, 마케팅에 민감한 분이 아니라면 걷기만 해도 통신비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 AIA Vitality & T건강걷기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