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기본앱 삭제 방법


오늘은 윈도우10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팁을 한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윈도우10 에서 기본앱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썸네일



윈도우10 앱 삭제 방법

먼저 윈도우10의 좌측 제일 하단에 있는 시작 메뉴를 클릭합니다. 키보드에 있는 윈도우키를 눌러도 되고, Ctrl+ESC 키를 눌러도 시작메뉴가 열립니다.



윈도우10 시작화면



위와 같이 시작메뉴창이 열리면 좌측하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이 있는데요, 여기를 눌러줍니다.



Windows 설정화면



위와 같이 윈도우 설정창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본인의 계정, 네트워크, 개인설정 등 기존의 제어판이 담당했던 일들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의 앱 버튼을 눌러보세요.



앱 및 기능설정화면



클릭하면 앱 및 기능 설정창이 열리게 됩니다. 윈도우10은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처럼 프로그램이 어플리케이션 형태, 즉 앱 형태로 저장이 되는데요, 이 설정창에서 여러분이 설치했던 파일들을 제거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우고 싶은 앱을 선택한 후, 제거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앱 및 기능 제거화면



위와 같이 제거하고싶은 앱을 선택한 후 제거 버튼을 누르면 성공적으로 앱 삭제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 방법으로 제거가 안되는 앱들이 있는데요, 바로 윈도우10에 기본적으로 저장되어있는 기본앱들입니다. 기본앱들은 과연 삭제가 가능할까요?



프로그램을 이용한 삭제

어플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삭제가 가능합니다. 아래 프로그램을 통해서 말이죠.


기본앱 삭제방법1


이 어플은 제거가 불가능한 기본앱을 삭제해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기본앱 삭제방법2



실행하면 제거할 기본앱들을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여러분이 쓰지 않는 앱을 선택한 후 실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날씨, 뉴스, 스포츠 등의 항목들은 보통 네이버나 다음의 포털사이트에서 확인하므로 잘 사용하지 않죠. 이런 앱들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윈도우10 기본앱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안쓰는 앱들을 삭제하여 컴퓨터의 성능을 조금이라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되네요. 여러분의 PC 성능 향상에 조금이나마 기여가 되었길 바라며.. 이만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