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에너지 절약하고 10만원 환급받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시에서 추진하고있는 에코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서울시 에코마일리지란?




서울시에서는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전기, 수도, 도시가스를 절약하면 마일리지로 적립할 수 있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만들었는데요, 바로 에코마일리지 프로그램입니다. 에코마일리지란, 에코(eco, 친환경)와 마일리지(mileage, 쌓는다)의 합성어로 친환경을 쌓는다는 의미입니다. 


홈페이지 가입후 사용하신 에너지사용량은 에코마일리지에서 6개월 주기로 집계하여 그 절감율에 따라 마일리지를 적립해드리는데요, 적립한 마일리지는 친환경제품 구매 등 저탄소 활동에 재투자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지급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대상 : 기준사용량(최근 2년)대비 6개월간 월평균 온실가스 배출량 -5% 이상으로 전기, 수도, 가스(지역난방 포함) 중 전기를 필수로 최소 2개 이상 등록한 가정이 대상


② 평가방법 :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 가입(및 에코마일리지 카드발급) 월의 다음 달부터 6개월간의 에너지 사용량으로 평가. ex) 회원가입 : 2017년 7월 → 평가기간 2017년 8월 ~ 2018년 1년


③ 지급 마일리지 :

절약율

지급 마일리지

5% ~ 10%

10,000

10% ~ 15%

30,000

15% 이상

50,000



지급받은 마일리지는 다음과 같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 에코마일리지 사용처


① 에너지 빈곤층 기부 및 사막화 방지를 위한 나무 기부

② ETAX(이택스) 사이트에서 현금전환 및 지방세납부(균등할 주민세, 자동차세, 재산세, 면허세)

③ 친환경제품 구매

④ 에코머니 홈페이지에서 에코마일리지 카드포인트로 적립

아파트 관리비 납부(아파트 거주회원 중 마일리지 지급 대상자로 선정된 회원)



가입 방법


이런 꿀같은 혜택을 받기 위해 어떻게 가입해야 할까요?


  관련링크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홈페이지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 상단에 회원가입 메뉴를 클릭합니다.





일반 또는 단체 가입이 있는데요, 14세 이상 일반회원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동의 절차 화면이 나오는데요, 스크롤을 쭉 내려 하단에서 모든 이용약관에 동의를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실명인증 절차가 있는데요, 별다른 휴대폰인증 없이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인증이 가능합니다. 해당 정보를 기입 후 실명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기입란이 있는데요, 상당히 많습니다. 빨간색 별표 친 부분만 입력하면 되니 이부분만 입력한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립니다.





아파트 동호수(연립주택일 경우 단독/연립/다세대주택 체크박스를 선택 후 동호수 입력 생략)와 도시가스, 전기, 상수도 등의 정보 중 전기를 포함한 2가지를 필수적으로 등록해야 합니다. 고지서 샘플을 확인할 수 있으니 안내에 따라 차근차근 등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저장을 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에너지절약프로그램인 에코마일리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입을 하고 목표에 달성하지 않더라도 별다른 불이익이 없으니 무조건 하는것이 이득이겠죠? 간단하게 에너지절약에 동참해서 연간 최대 10만 마일리지를 환급받을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니 해당되시는 분께서는 꼭 가입하셔서 좋은 혜택을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