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QV MTS 공모주 청약 방법 알아보기


최근 넷마블 게임즈나 ING생명의 코스피 상장 이슈로 증권시장이 떠들썩 했는데요, 이전에 삼성바이오로직스나 제일모직 등의 상장때도 증권가가 굉장히 들썩였었습니다. 


실제로 가장 핫이슈였던 제일모직은 청약 공모가가 53,000원이었으나, 상장 첫날 시초가가 무려 2배인 106,000원으로 상장되었습니다. 제일모직을 청약했던 사람들은 단 하루만에 100%의 수익을 올릴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이렇다보니 이제는 너도나도 코스피 대어들의 상장을 기다리며 청약을 준비하곤 합니다. 오늘은 이런 공모주들을 어떻게 청약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별히 NH투자증권의 공모주 청약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H투자증권 공모주청약 썸네일


NH 투자증권 QV MTS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넷마블게임즈는 다음 3개의 증권사가 주관하여 일반공모를 시행했습니다.


◇ 넷마블게임즈 공모 주관 증권사


1. NH투자증권

2. 한국투자증권

3. SK증권


즉, 위의 3개 증권사의 계좌를 가지고 있어야만 넷마블게임즈에 청약이 가능합니다. 비단 넷마블 뿐만 아니라, 다른 공모주들도 각기 다른 증권사들이 공모를 주관하며, 어떤 증권사가 될지는 사전에 정해집니다.


저는 NH투자증권에 계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NH투자증권의 주식어플인 QV의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V MTS를 실행하셔서 메뉴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QV MTS 공모청약 메뉴



대출/신용/청약 메뉴를 누르면 오른쪽 상단에 공모청약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현재 공모주 목록 확인



넷마블게임즈가 현재 공모청약 진행중에 있네요. 제가 청약할 때 경쟁률은 1.897이었습니다. (청약은 2일간 진행되므로, 경쟁률은 수시로 바뀝니다.) 넷마블게임즈를 선택해볼까요?



청약신청 화면



청약신청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본인의 출금계좌를 선택하면 청약가능금액이 나오는데요, 계좌 잔고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청약신청수량은 최소 10주 단위로 단위가 상승할때마다 최소 단위도 상승합니다. 저는 100주를 선택해보았습니다.


자, 이상한 점이 하나 있는데요, 넷마블게임즈의 공모가는 157,000원 입니다. 근데 제가 100주를 신청하니 청약 증거금이 15,700,000원이 아닌 7,850,000원이 나오네요. 예상 공모가의 딱 절반 수준입니다. 왜 이럴까요?


바로 공모주의 청약증거율 때문인데요. 넷마블게임즈의 청약증거율은 50%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공모가의 50% 금액으로 일단 청약이 가능하며, 나머지 금액은 그 뒤에 입금해도 된다는 뜻이죠.


만약 청약 경쟁률이 100대 1이면, 저는 100주를 신청했으니 1주만 배정받게 됩니다. 나머지 99주에 해당하는 증거금은 공모가 끝난 후 2~3일 뒤에 계좌로 다시 환불받게 됩니다.


여튼, 저는 증거율 50%를 이용하여 100주를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청약신청을 누르면 청약이 완료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NH투자증권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QV를 통해 넷마블게임즈 공모주를 청약해보았습니다. MTS뿐만 아니라 NH증권의 HTS인 '나무'에서도 청약이 가능하며(화면번호 8601) 증권사에 유선으로도 청약이 가능합니다. 추후 다른 증권사 어플로도 공모주 청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성공적인 투자 되시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