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S-Lite 공모주 청약 방법 알아보기


최근 코스닥 대어인 셀트리온헬스케어 공모주 청약에 대한 열기가 굉장히 뜨거운 것 같습니다. 저도 청약과 동시에 겸사겸사 신한금융투자의 증권어플인 신한 S-Lite에서 어떻게 공모주 청약을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 S-Lite 공모주청약 포스팅 썸네일


신한 S-Lite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다음 3군데 증권사에서 청약이 가능합니다.


◇ 셀트리온헬스케어 공모 주관사


① 미래에셋대우

② 신한금융투자

③ 한화투자증권


즉, 위의 3가지 증권사의 계좌를 가지고 있어야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청약이 가능합니다.


마침 제가 신한금융투자 MTS중 하나인 S-Lite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S-Lite의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증권 어플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왼쪽 하단의 전체메뉴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어플상에서 할 수 있는 메뉴 목록이 나오는데요, 왼쪽에 뱅킹/청약 메뉴를 클릭하신 후, 가운데 공모주/실권주청약 메뉴에 들어갑니다. 중간에 로그인화면이 나오는데요, 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하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집니다.



공모주/실권주청약 화면입니다. 상단 메뉴중 청약신청에 들어갑니다. 청약 신청란에 있는 청약가능한 종목들 중 여러분이 신청하려고 하는 종목을 클릭합니다. 현재는 셀트리온헬스케어 하나뿐이네요. 저는 이걸 선택해보겠습니다.



해당 공모주의 청약기간 및 증거금률, 1주당발행가액 등의 정보가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려 아래부분에 청약신청 버튼을 눌러봅니다.



다음과 같이 신청서 작성란이 나오는데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청약가능금액 및 증거금 등이 자동으로 기입됩니다. 여러분이 추가로 하셔야 할 것은, 신청수량을 몇주로 할 것인지 정하는 것입니다. 스크롤을 내려 조견표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조견표 화면이 나오는데요, 현재 공모주는 1주당 41,000원입니다. 그런데 10주를 신청하더라도 여러분의 계좌에는 205,000원만 있으면 됩니다. 바로 공모주의 청약증거율 때문인데요. 현재 공모주의 청약증거율은 50%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공모가의 50% 금액으로 일단 청약이 가능하며, 나머지 금액은 그 뒤에 입금해도 된다는 뜻이죠. 여러분이 원하는 공모주 단위를 클릭합니다.



다음과 같이 신청서를 작성했습니다. 제대로 기입했는지 확인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투자설명서를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투자설명서보기 메뉴를 눌러 설명서를 보신 후, 두가지 체크박스를 체크한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마지막으로 공인인증서 절차를 완료하게 되면 청약 신청이 완료됩니다.



자,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볼까요? 상단에서 조회/취소 메뉴를 클릭하신 후, 여러분이 청약한 공모주명을 클릭해봅니다.



위의 화면처럼 나왔다면 여러분은 성공적으로 청약신청을 완료한 상니다. 만약 취소를 원하신다면 가장 아래에 있는 취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신한금융투자의 증권어플인 신한 S-Lite의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복잡해보이지만 실제로 제가 했던 그대로 따라해보신다면 아주 간단하게 절차를 마무리하실 수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은 MTS 뿐만 아니라 HTS 및 유선전화로도 신청을 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성공투자 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